보통 학교, 회사 등 발표 자료를 만들 때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자료가 얼마나 잘 만들어졌는지가 발표의 질을 많이 좌우하게 됩니다. 좋은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기능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세로로 작성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대부분 버전에서 인터페이스바 비슷하기 때문에 버전에 상관없이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용을 입력하고 설정을 바꾸는 것 보다 먼저 설정을 하고 난 후에 내용을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상단 메뉴에 있는 디자인 탭을 누르면 페이지설정, 슬라이드 방향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단순히 파워포인트 세로로 방향을 바꾸고 싶다면 슬라이드 방향의 가로와 세로를 선택해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다 세밀한 부분까지 변경하고 싶다면 디자인 탭에서 페이지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슬라이드 방향과 함께 슬라이드 크기, 너비, 높이 등을 파워포인트 세로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세로
파워포인트 가로
그러면 파워포인트 세로와 가로를 비교해 볼까요? 첫 번째가 파워포인트 세로, 두 번째가 파워포인트 가로의 설정 모습입니다. 확실히 다르죠?